메뉴 건너뛰기

분열과 긴장을 넘어서는 평화
남북통일을 위한 과제는 무엇이며 그 과정에서 주변국은 어떤 역할을 할까?
2030년 미국과 중국 중 어느 나라가 초강대국이 될까?
국가의 안보 시스템 및 매뉴얼 수립 방안은 무엇일까?
동아시아 영토분쟁의 평화적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

미국의 "핵 우산"에 의존하는 일본 외상(외무대신)이 미 국무장관에게 핵 군축을 직접 요구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그런데 코우노 외상 (외무대신)이 17일 오후 워싱턴에서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과의 회담에서 핵 실험 전면 금지 조약의 조기 비준을 향해 노력하도록 요청했다고 합니다.

 

우리 정부에게도 미국과의 외교에 있어 당당하게 우리의 의견을 주장할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겠습니다. 

 

 

[번역] 핵 군축(군비축소)을 이례적으로 직접 요청...미 국무장관에게 고노 외무대신

 

고노 외상(외무대신)은 17일 오후(일본 시간으로 18일 새벽)워싱턴에서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과의 회담에서 핵 실험 전면 금지 조약(CTBT)의 조기 비준을 향해 노력하도록 요청했다.

 

미국의 "핵 우산"에 의존하는 일본 외상(외무대신)이 미 국무장관에게 핵 군축을 직접 요구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고노씨는 회담에서 "CTBT의 조기 비준을 포함한 미국의 긍정적인 대처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틸러슨 씨로부터의 회신은 없었다. CTBT는 지하를 포함한 모든 공간에서의 핵 실험을 금지하고 있지만 미국이나 중국 등이 비준하지 않은 채 발효하지 않고 있다.

 

고노씨는 그 이후, 미국 통상 대표부(USTR)의 라이트 하이더 대표와도 회동. 라이트 하이더씨가 미국산 등의 냉동 쇠고기에 일본이 긴급 수입 제한 조치(세이프가드)를 발동한 것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지만, 고노씨는 세이프가드는 수입량 증가에 따라 자동적으로 발동되는 것 등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했다.

 

 

원문 보러가기 ☞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70818-00050059-yom-pol

 

16.jpg 017.jpg

 

 

 

  • |
  1. 016.jpg (File Size:30.8KB/Download:10)
  2. 16.jpg (File Size:57.7KB/Download:10)
  3. 017.jpg (File Size:31.1KB/Download:10)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2030과제 정책공모의 응모글을 보시려면 아래 과제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