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관리자 : 담쟁이
  •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 2030년까지 지속 가능한 발전을 향한 전세계적인 요구로 2015년 UN이 채택한 목표.
    그 이념은 사람들의 다양성을 최대한 존중하며, 모든 나라를 대상으로 한다.
    신나라마당의 정의, 성장, 평화, 통합, 안전이라는 가치는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와 그 뜻을 함께한다.
  • 008.jpg

    8. 일하는보람도 경제성장도

    모든 사람을 위한 지속적, 포섭적인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 생산적인 완전고용 및 디센트워크 (일하는보람이 있는 인간다운 일)를 추진한다.

     

     

    ■ 대상

    8.1 각국의 상황에 따라 인당 경제성장률을 지속시킨다. 특히 후발개발도상국은 적어도 연간 7 %의 성장률을 유지한다.

     

    8.2 고부가가치 부문이나 노동집약적 부문에 중점을 두는 것에 따라, 다양화, 기술향상 및 혁신을 통한 높은 수준의 경제 생산성을 달성한다.

     

    8.3 생산활동과 적절한 고용창출, 창업, 창조성 및 혁신을 지원하는 개발중시형 정책을 추진 함과 동시에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개선 등을 통해 중소영세기업의 설립과 성장을 장려한다.

     

    8.4 2030년까지, 세계의 소비와 생산의 자원 효율성을 점진적으로 개선시켜 선진국 주도하에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에 관한 10개년계획윤곽에 따라 경제성장과 환경악화의 분단을 도모한다.

     

    8.5 2030년까지, 청년과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남성과 여성의 완전하고 생산적인 고용 및 양질의 일자리 및 동일노동 동일임금을 달성한다.

     

    8.6 2020년까지, 취업, 취학, 직업훈련 중 어느것 하나 하지않는 청년의 비율을 대폭 감소시킨다.

     

    8.7 강제노동을 근절하고 현대판노예제도, 인신매매를 끝내기위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조치의 실시, 가장 열악한 형태의 아동노동의 금지·박멸을 보장한다. 2025년까지 소년병의 징집이나 이용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아동노동을 근절한다.

     

    8.8 이주노동자, 특히 여성의 이주노동자나 불안정한 고용 상태에 있는 노동자 등 모든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안전하고 안심 할 수 있는 노동 환경을 조성한다.

     

    8.9 2030년까지 고용창출, 지역 문화•상품의 판촉으로 이어질 지속가능한 관광업을 촉진하기위한 정책을 입안하여 실시한다.

     

    8.10 국내 금융기관의 능력을 강화하고 모든 사람들의 은행거래, 보험 및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확대를 촉진한다.

     

    8.a 후발개발도상국을 위한 확대통합프레임워크 등을 통해 개발도상국, 특히 후발개발도상국에 대한 무역을 위한 원조를 확대한다.

     

    8.b 2020년까지, 청년 취업을 위한 글로벌 전략 및 국제노동기관(ILO)의 일에 관한 세계협정의 실시를 전개·운용화 한다.

     

    • |
    1. 008.jpg (File Size:26.2KB/Download:58)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