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관리자 : 담쟁이
  •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 2030년까지 지속 가능한 발전을 향한 전세계적인 요구로 2015년 UN이 채택한 목표.
    그 이념은 사람들의 다양성을 최대한 존중하며, 모든 나라를 대상으로 한다.
    신나라마당의 정의, 성장, 평화, 통합, 안전이라는 가치는 「지속가능발전목표 SDGs」와 그 뜻을 함께한다.
  • 009.jpg

    9. 산업, 혁명 그리고 사화기반시설

    강인한 인프라를 정비하여 포섭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기술혁신의 확대를 도모한다.

     

    ■ 대상

    9.1 질이 높고 신뢰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레질리언트(Resilient,회복력좋은)지역·국가간 인프라등, 인프라를 개발하여 모든 사람들의 저렴한 접근에 중점을 둔 경제 발전과 인간의 복지를 지원한다.

     

    9.2 포섭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화를 촉진하고, 2030년까지 각국의 상황에 따라 고용 및 GDP를 차지하는 산업부문의 비율을 대폭 증가시킨다. 후발개발도상국에 대해서는 동(洞)비율을 배가시킨다.

     

    9.3 특히 개발도상국은 소규모 제조업, 기타 기업의 저렴한 자금대출 등의 금융서비스나 밸류체인(value chain가치사슬) 및 시장과 통합으로의 접근을 확대한다.

     

    9.4 2030년까지, 자원이용효율의 향상과 청정기술 및 환경 친화적인 기술·산업공정의 도입 확대를 통한 인프라개선 및 산업개선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킨다. 모든 국가는 각국의 능력에 따라 대처한다.

     

    9.5 2030년까지, 혁신을 촉진시키는 일이나 100만명당 연구개발종사자수를 대폭 증가시키고, 또 관민(官民)연구개발지출을 확대시키는 등 개발도상국을 비롯한 모든 국가의 산업 분야에서 과학 연구를 촉진하고 기술능력을 향상시킨다.

     

    9.a 아프리카제도, 후발개발도상국, 내륙개발도상국 및 군소도서개발도상국으로의 금융·기술 ·기술적 지원의 강화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하고 회복력좋은 인프라 개발을 촉진시킨다.

     

    9.b 산업의 다양화와 상품의 부가가치창조 등에 기여하는 정책환경의 확보 등을 통해 개발 도상국의 국내기술개발, 연구 및 혁신을 지원한다.

     

    9.c 후발개발도상국의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접근을 대폭 향상시켜 2020년까지 보편적이고 저렴한 인터넷 접속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도모한다.

     

    • |
    1. 009.jpg (File Size:32.6KB/Download:48)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